본문 바로가기
IT/design

about 디자인

by octobre 2017. 9. 24.

스티브 잡스 (Steven Paul Jobs)

단순함이란 궁극의 정교함이다. 창의적인 사람들은 대부분 이전의 다른 사람들이 이룩해 놓은 것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 고마움을 느낀다. 우리는 이전 시대에 이루어진 모든 기여에 고마움을 표현하며 그 흐름에 뭔가를 추가하려 노력한다. 그것이 나를 이끌어 준 원동력이다.

 

Typography

타이포그래피의 임무는 필자가 생각하는 의도와 영감 그리고 상상력을 독자에게 아무 손상 없이 있는 그대로만 전달하는 것이다. - 토머스 제임스 코브던샌더슨 (Thomas James Cobden-Sanderson)

타이포그래피는 디자이너가 다루는 유용한 도구 가운데 가장 감성적이다. 또한 타이포그래피는 글의 맥락을 초월한 부가적 이미지를 전달한다. 좋은 타이포그래피는 내용이 침울하거나 가볍거나 서정적이거나 유쾌하거나에 상관없이 문맥의 진전과 분위기에 대한 전반적 감각을 전달한다. 친숙하며 정답게, 도발적이며 첨단적으로 또는 권위와 품격을 느끼게 하는 타이포그래피는 곧 이미지를 대변한 육성이다. - 키트 하인릭스(Kit Hinrichs)

타이포그래피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장 바람직하지 못한 상황은 별다른 노력 없이 읽음으로써 그 내용이 금방 잊히는 것이다. - 토머스 소콜로브스키 (Thomas Sokolowski)

 

'IT >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a robust design culture  (0) 2020.02.07
서체 참고  (0) 2017.02.18

댓글